본문 바로가기
인포

티스토리 모바일 사용편의성 문제

by pinkmuhly 2020. 6. 7.
반응형

 

티스토리 모바일 사용편의성 문제 

 

 

며칠 전 구글로부터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일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로 시작하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거슨 또 무슨 일인지....에고고....

 

 

구글 콘솔에 들어가 확인해 보니 난리가 났더라는...

글도 몇개 없는데 자꾸 오류뜨고 정말...ㅠ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또 폭풍검색을 했습니다. 

그래서 또 퍼왔어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들어갈 자리가 없어서 

이런 에러가 생긴다고 하는데요,

 

저는 아직 광고 붙지도 않았지만, 

빨간 오류 뜨는 것이 왠지 신경쓰여 

고쳐보려고 이것 저것 시도해 봤어요.

 


 

 

1. 첫 번째 방법 시도

 

 

 

 

구글서치콘솔 모바일 사용 편의성의 대표적인 에러들 해결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 아무래도 구글 서치 콘솔 데이터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데, 문제는 모바일 편의성 항목에서 온갖 에러를 표시해줘 가끔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더군요. 대표적으로 '클릭��

sexyr.tistory.com

 

저도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의 포스팅으로 들어가 

이미지들을 확인했습니다. 

이미지들이 붙어있는 경우들이 대부분이어서 

모두 공백을 넣어주었습니다. 

 

하지만 유효성 검사를 요청하니 결과가 좋지 않네요.

혹시 결과가 다음날 나오는 건가?....

 

 


 

2. 두 번째 방법 시도

 

 

https://nicksstory.tistory.com/409

 

구글 서치콘솔에서 날아온 메일! '새로운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발견됨' 문제해결 하기

구글에서 메일이 하나 도착했다. '새로운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발견됨' 이라는 제목이었다. 도대체 무슨 문제가 있다는 건지.. 우선 확인을 해보기 위해 구글 서치콘솔에 접속해 보았다.

nicksstory.tistory.com

 

페이지마다 들어가서 이 방법도 시도했습니다. 

주로 사진을 표로 넣은 포스팅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3. 세 번째 방법 시도

 

 

 

 

저도 이 방법대로 1.25를 2.25로 바꿨습니다. 

업데이트 되기까지는 며칠이 걸린다고 하네요.^^

제발 잘 해결되었길 바랍니다. 

 

 

바로 한 url테스트에서는 모바일 친화적이라고 나오네요.

일단 초록색이 나오니 조금 안심이 됩니다. 

며칠 기다려봐야겠어요.

 

 

 

 


 

확인 결과 실패네요. ㅠㅠ

이거 왜 이런거죠?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좀 알려주세요.

 

 

 

 

 

 

 

반응형

댓글